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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 샷 원 킬이다. ”
[외관]
( @HRMILL_ 님 커미션입니다.)
[이름]
요카난 / John
[재능]
에스텔라 <처형인>
인지도 : ★☆☆☆☆
사형수의 목을 베는 자.
길게 말해 무엇하랴. 그는 처형을 집행하는 인간이다. 죄수의 목을 단칼에 날리는 과정이 그를 별이자 빛으로 불리도록 한다.
과연 그 별빛은 찬란한가? 죽어간 자들의 원혼으로 탁하지 아니한가?
글쎄. 적어도 그 까마귀 처형인의 품 속, 보석만큼은 별처럼 아름답게 반짝이고 있겠지.
[연령]
28세
[생일]
10월 10일
[성별]
여성
[키 / 몸무게]
200cm, 109kg
[정신력]
★★★☆☆
[성격]
[양아치]
"이봐. 너 그거 좋아보인다. 좀 줘봐라." 예의범절은 어디에 팔아먹었는지 반말을 곧잘 내뱉습니다. 말투도 툭툭 던지는 투인지라, 털털한 양아치 인상에 한몫 하네요.
[거칠음]
넘치는 힘을 주체하지 못하는건지, 애시당초 절제하는 삶을 살 필요가 없었던건지 손속에 부드러움이라곤 일말도 없습니다. 그는 매우 자연스럽고 당연하게 당신이 먹고 있던 사과를 가져갈겁니다. 먹던 건데 괜찮냐고요? 그런 섬세함이 있었으면 이러지도 않았죠...
[무식하면 용감하다더니]
"좀 신중하게 굴 수 없나요?" 많이들 애원하듯 건네는 말입니다. 타고난 완력이 강하고 덩치가 산만한 탓인지 그는 좀처럼 남을 겁내지 않습니다. 빨간 버튼을 누르면 앞날에 무슨 일이 닥칠지도 모르면서 화끈하게 눌러버리는 인간이죠. 폭탄 버튼이면 어쩌냐구요? "날 바보로 아는군. 이게 폭탄 버튼이면 폭탄이 터진다." 그렇습니다. 이런 인간입니다.
[욕심쟁이?]
그는 욕심이 많은가봅니다. 도벽이라도 있는 것인지, 남의 반짝이는 물건을 잘 가져가곤 합니다. 지나가다가도 반짝이는 물건이 있으면 품에 집어넣고는 해요. 많은 사람들이 지적했지만 들은 체도 하지 않고 무시했죠. 당신도 조심하세요. 어느 순간 당신의 은수저가 사라질지도 모르니까요.
[소지품]
거대 도끼, 목 걸기 좋은 밧줄, 보석함, 초대장
[기타 사항]
[위압감]
"처형인이다. 볼 일 있나?" 저음의 허스키한 목소리. 퉁명스러운 말투. 당신은 그를 처음 마주한 순간 위압감에 말문이 막힐지도 모른다. 2미터에 달하는 큰 키와 다부진 체격, 육중한 도끼날 앞에서 함부로 입을 열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 무엇보다 그가 많은 사형수를 형장의 이슬로 만든 처형인이란 사실은 당신으로 하여금 등에 식은땀이 흐르게 만들지도.
[처형인]
어느 여왕이 통치하는 나라, 그 곳은 여전히 사람의 목을 치는 법이 있었더랜다. 그는 이 나라에서 제일 사람 목을 잘 베는 인간이었다. 별다른 도구의 힘을 빌리지 않고 순수한 완력과 도끼날로 단 한 칼에 쓱싹. 뭇 처형인들이 힘이 모자라 사형수를 간당간당하게 살려두는 일이 부지기수임을 생각하면 아주 차별화된 장점이었다. (물론, 비밀리에 사형수를 고통스럽게 죽여달라 사주를 넣는 이도 있었다만.)
하지만 이런 장점에도 불구하고, 일부 평론가들은 그가 에스텔라 처형인으로 불리게 된 가장 큰 이유로 그의 처형 과정이 훌륭한 눈요깃거리라는 사실을 꼽는다. 큰 도끼가 휘둘러지는 모습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통쾌한 광기를 불러일으킨다나 뭐라나.
[까마귀]
물론 그에 대한 모든 평이 마냥 긍정적이지만은 않다. 그가 처형된 사형수의 금붙이를 슬쩍 챙긴다는 소문은 이미 암암리에 잘 알려진 사실이다. 무서워서 쉽게 입을 열지 못할 뿐이지. 용기 있는 자들은 그를 손가락질하며 '재물에 눈이 먼 자. 욕심에 매몰되어 죽은 이에 대한 예의도 잊어버린 도둑놈. 그저 날강도.'라 폄하하기도 한다. 뭐, 정작 본인은 그러거나 말거나 신경쓰지 않는 것 같지만.
[그가 마법을 통해 이루고 싶은 소원]
얼마 전 공학자가 새로운 기계를 만들어 여왕에게 바치며 말했다. "요즘 기계공학이 발전하고 있는 건 잘 아실 겁니다요. 이 기계로 말하자면, 아주 깔끔하고 화려하게 사람 목을 뎅겅 할 수 있는 처형 기계입니다요. 이제 처형인을 고용할 나랏돈을 아껴 여왕님의 간식 시간을 더 푸짐하게 만들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웬걸. 누가 예상했을까. 이 처형 기계가 구리다는 사실을. 첫 시연에서 사형수는 절반만 베인 목을 붙든 채 울부짖었다. 끝내 사형수에게 안식을 준 사람은 그 처형인이었다.
그 처형인은 생각했다. 이 기계는 정말 구리다. 솔직히 사람이었으면 나같아도 해고했다.
허니 마법에게 바란다.
이 처형 기계가 단칼에 목을 벨 수 있기를.
[선관]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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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가 널 기억할 테니까. ”
[외관]
( @HRMILL_ 님 커미션입니다.)
[이름]
[재능]
에스텔라 <>
인지도 : ☆☆☆☆☆
[연령]
[생일]
[성별]
[키 / 몸무게]
[성격]
[본인도 모르는 다정함]
본인도 모르지만 그는 다정한 인간이다. 아무리 사람을 죽이는 일에 익숙해졌다 해도, 목을 치며 저녁밥 생각부터 하는 인간이라 해도, 여전히 기이한 형태로 인간의 온정이 남아있다.
그렇지 않고서야 자신의 손으로 끝을 맺어준 사람들을 지금까지도 기억하고 있을 리 없지. 그렇지?
[소지품]
[기타 사항]
[까마귀]
그 처형인은 자신이 죽인 사람들의 유품을 모은다. 반짝이는 금니도, 반지도, 머리띠도, 귀걸이도. 모아서 팔아치우려 하는가? 아니. 모두 기억하기 위한 열쇠일 뿐이다. 죽어간 사람의 자식이 해준 금니, 약혼자가 있었던 어느 신랑, 친구와 귀걸이를 맞췄던 어느 여식.
[그는 기억한다.]
그는 기억한다. 사람을 기억한다. 아무도 기억하지 않을 이들을 기억한다.
[단 하나의 거짓말]
그러니 바란다.
사람을 기억하지 않을 그런 살인기계 따위, 영원히 고장나버렸으면 좋겠다고.
[과거사]
옛날 옛날에 한 처형인이 있었답니다. 듣기로는 몰락한 왕가의 후예라는데 별로 중요한 건 아니었어요. "대역 죄인의 핏줄에게 그에 맞는 십자가를! 한평생 인간의 목숨을 앗아야만 하는 족쇄를!" 정말이에요.
처형인은 시키는 대로 하루하루 사람의 목을 쳤답니다. 어찌나 많이 잘랐는지 이젠 뭐 그러려니 했어요. 빨리 해치우고 밥이나 먹고 싶었죠. 그 날도 저녁엔 닭고기 수프나 먹어야겠다 라고 생각하며 도끼를 들어올리던 중이었어요.
"처형인 님." 문득 죄수가 입을 열었습니다. 목숨이라도 살려달라는 걸까요? 처형인은 도끼를 들어올린 채 죄수를 내려다보았습니다. 죄수가 이어 말합니다. 어쩐지 서러운 눈으로, 울 것 같은 눈으로. "부디 저를 기억해주세요."
처형인은 생각했습니다. 그러고 보니 지금까지 목을 벤 죄수들의 얼굴도 이름도 잘 기억나지 않아요. 다들 형장의 이슬로 사라져갔죠. 들어올린 도끼만 내려치면 이 죄수도 똑같은 길을 걷겠지요. 뭐 그건 그렇다 칩시다. 기억해달라는 거야… 그렇게 어렵지도 않잖아요? 그러니까 들어주어도 상관없을 거예요. 아마도?
"그래." 처형인은 대답합니다. "내가 너를 기억하겠다." 도끼를 내려치기 직전, 죄수의 얼굴은 어쩐지 환해보였더랬죠.
굴러가는 죄수의 머리 옆으로 반지 하나가 굴러갑니다. 금색의 반짝이는, 누군가의 이름이 새겨진 반지. 아마도 그의 왼손 약지에 있었을… 처형인은 반지를 주워들었습니다. 그는 머리가 좋지 않아요. 사람같은 건 금방 잊어버릴 겁니다. 하지만, 어쩐지, 이 반짝이는 빛이라면… 잊지 않을 수 있을 것 같아요.
...
사람은 별자리로 방향을 찾는다 하더이다.
그러니 반짝이는 보석이여. 지상에 떨어진 별이여.
세상에 없는 이를 기억하게 하소서.
[선관]
X
오너란
[선호 & 비선호 아이템]
선호 : 반짝이지만 아무리 봐도 모조품인 왕 큐빅 다이아몬드 반지, 사람 목에 걸기 좋아보이는 밧줄, 닭고기 수프
비선호 : 거무튀튀하고 냄새나는 정체불명의 덩어리, 안에 오동통한 애벌레가 들어있는 사과
[지망 챕터]
1챕터 : 피해자 O | 검정 O
2챕터 : 피해자 O | 검정 O
3챕터 : 피해자 O | 검정 O
4챕터 : 피해자 O | 검정 O
5챕터 : 피해자 O
공범 O
부상 O
자살 X
랜덤처형 O
[챕터 if 설정]
[희망 포지션]
러닝중에 생기리라 막연히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약간 무식해서 용감한 근육바보 같은 느낌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루프를 알게 된 이후엔 어차피 루프하는데 좀 죽어도 되는 거 아냐? 라는 말을 내뱉고 주변의 반응에 머리만 긁적일지도 모르겠네요.
처음엔 마냥 거칠고 제멋대로인 양아치같은 인상을 풍기더니, 첫 살인이 일어난 이후 의외로 갈등하는 모습을 보일 겁니다. 그는 정신력3입니다. 죽은 인간을 보는 건 비교적 덤덤하겠지만 슬퍼하고 괴로워하는 주변 사람들의 모습에 내심 당황하며 흔들리겠지요. 제 나름대로 위로를 건넬지도 모르고요.
어떤 챕터를 겪을지는 모르겠지만… 마음껏 다정할 수 있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는 지금까지 처형인으로만 살아왔으니까요. 평범하게 살아가며 환하게 웃을 수 있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아니어도 상관없지만요.
[IF 챕터]
이 캐릭터는 기본적으로 사이드 챕터 지향입니다.
그러나 상황에 따라 검정, 피해자, 공범, 부상 등의 포지션이 가능합니다. 테트리스처럼 이 자리에 뭔가 끼워야 하는데 부품이 없다 싶으시면 얼마든지 넣어주셔도 괜찮습니다.
-
검정일 경우
이 캐릭터는 고작 '소원을 이루기 위해' 살인을 저지를 수 있습니다. 생명의 무게에 비교적 둔감한지라, 생명과 소원을 저울에 올렸을 때 소원을 더 우선시할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피해가 죄인일 경우 죄인을 처형한다는 명목 하에 살인을 할 수 있겠네요.
-
공범일 경우
그는 처형인입니다. 누군가의 목숨을 빼앗아야 한다는 주장에 단순무식하게 그렇구나 하고 넘어가 처형을 집행할 수 있습니다.
-
사이드 챕터의 경우
누군가 이야기합니다.
까마귀 씨. 까마귀 씨. 반짝이는 물건을 주워모은다면서요. 피 묻은 물건들을 주워모은다면서요. 그렇게 하면 당신의 까만 깃털이 아름다워질 거라고 생각하시나요. 피 냄새가 지워질 거라고 생각하시나요?
처형인은 대답합니다.
"바보냐? 반짝이는 걸로 냄새는 안 빠진다."
누군가 다시 묻습니다.
그럼요, 까마귀 씨. 당신은 왜 반짝이는 보석을 모으나요. 더욱 반짝이는 별이 되고 싶나요?
처형인은 대답합니다.
"내가 반짝거려서 뭐에 써."
누군가 다시 묻습니다.
그럼요, 까마귀 씨.
지금 무언가 잃어버린 것 같지 않나요?
…
캐릭터의 반짝이를 모으는 습성과 관련된 챕터입니다.
소지품인 보석함을 강탈, 혹은 빼앗으려 시도하는 것으로 시작하는 챕터입니다. 돈에 대한 욕심이 많은 캐릭터가 노렸다든가, 단순히 캐릭터의 행동을 유도하기 위해 마스코트가 강제로 빼앗는다든가, 다양한 경위가 있을 수 있겠네요.
이 캐릭터는 성을 내면서 되찾으려 할 겁니다. 그러던 와중 보석함이 엎어지고 굴러다니는 보석들을 조명하며 죽어간 이들의 이름을 하나하나 되새기는 챕터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 챕터로 어필하고 싶은 것은 '보석을 모으는 이유가 죽은 사람을 기억하고자 함이었다' 입니다.
보석을 지키겠노라고 부상도 당할 수 있겠네요…
[흑막 지망]
O
[흑막 if 설정]
마법은 존재합니다. 그 처형인도 잘 압니다.
무엇을 마법이라 부를 수 있을까요. 하늘을 나는 일? 없었던 물건을 뿅 만들어내는 일? 원망하던 사람의 입에서 달콤한 말이 흘러나오도록 만드는 일?
글쎄요. 이 모든 게 마법이긴 하겠죠. 하지만 그 처형인은 생각합니다. 그런 거 처음 볼 때나 신기할 뿐이지 한번 겪고 나면 별거 아니라고. 와 하고 감탄한 뒤엔 닭고기 수프나 먹고 싶어질 거라고.
처형인은 한 반지를 쥐고 생각합니다. 밤하늘의 별에는 많은 이야기가 있다지. 그렇다면 이 반지의 주인에게도, 작은 별에게도 그만의 이야기가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그것은 내가 알지 못하는 사람의 일생이다. 모르는 사람을 기억할 수는 없는 일이다...
하여 처형인은 바라기 시작했습니다. 이 반지에 그 사람의 기억이 담겼으면 좋겠다. 바랐던 대로 존재를 세상에 남길 수 있으면 좋겠다. 내가 그의 모든 이야기를 기억할 수 있으면 좋겠다.
그러자 마법처럼 기적은 일어났습니다.
이제 슬프지 않겠죠? 죽은 이여.
...
영원히 사람을 기억하기 위해 마법을 사용하는 if입니다.
[닉네임 / 트위터 계정]
외부인 :
[생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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